09.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정의
사용자에게 복잡한 과정은 드러내지 않고 일련의 하위 과정들을 아우르는 상위 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하위 서비스들을 사용하기 쉽게 만든 패턴
목적
서브시스템 내의 인터페이스 집합에 대한 획일화된 하나의 상위 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
장점
사용자가 다루어야 할 객체의 수가 줄어든다.
사용자와 서브시스템간의 약한 결합도를 유지해 서브시스템의 다양화를 쉽게 합니다.
Adapter, Decorator와 차이점
Adpater – 호환성을 위해 기존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
Facade – 복잡한 내부를 숨기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통합/단순화
Decorator –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지 않고 객체를 새로운 객체로 감싸 행동을 동적으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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