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2017년 1월 13일 금요일

13.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정의
객체들을 트리 구조로 구성하여 부분과 전체를 나타내는 계층구조로 만드는 패턴
 

 
목적
사용자로 하여금 개별 객체와 다른 객체들로 구성된 복합 객체의 차이를 알 필요 없이 같은 똑같은 객체로 취급하게 만듬
 
장점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를 똑같이 취급하므로 코드의 길이가 짧아진다.
새로운 종류의 구성요소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단점
새로운 구성요소의 추가는 쉬우나 복합체에 제약조건을 가하기 힘들다.
 

0 개의 댓글 :

댓글 쓰기